[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을‘정부24’에 접속해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보조금24’서비스가 4월말부터 운영된다.
보조금24는 행정안전부가 정부24(www.gov.kr)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서비스로 국민 개개인이 받을 수 있는 정부의 수혜 서비스 300여종을 한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그동안 각 정부기관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부처의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행정기관을 방문해야 했으나,‘보조금24’서비스가 개통되면 이러한 불편이 대폭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는 중앙부처의 서비스 위주로 본인과 14세 미만의 자녀정보까지만 확인할 수 있지만 올해 말에는 광역, 기초 지자체 혜택으로 확대되고 배우자 및 자녀까지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한 2022년에는 공공기관, 민간단체까지 확대되고 조부모까지도 조회가 가능하도록 단계별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해남군은 비대면 방식에 어려움을 느끼는 디지털 소외 계층도 ‘보조금24’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본청 종합민원과와 각 읍면사무소에 창구담당자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 보조금24 신청서를 제출하면 정부혜택 목록 수령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