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천연염색재단 허북구 국장, 농어촌관광학회 편집위원장 선임 - 농어촌관광자원 측면 지역 공방 역할의 학술연구 기대
  • 기사등록 2021-03-11 16:55:00
기사수정

(재)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 허북구 국장이 (사)한국농어촌관광학회(회장 박석근) 2021년 상반기 정기 총회에서 부회장 겸 편집위원장에 선임되었다.

 

한국농어촌관광학회(The Korean Rural Tourism Association)는 1993년 3월에 한국관광농업학회로 발족했다가 2003년에는 한국농촌관광학회로 개칭하였다. 2008년에는 사단법인으로 등록했고, 2013년에는 현재의 명칭인 사단법인 한국농어촌관광학회로 변경됐다.

 

한국농어촌관광학회는 개인 회원 500여 명과 기업, 연구소, 지방정부, 언론사 등 기관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학술연구 및 정책세미나 등을 통해 관광 학문의 발전, 한국관광 및 농어촌관광개발에 관한 정책방향을 제시해오고 있다.

 

특히 회원들의 연구내용은 한국농어관광학회에서 발행하는 학술지인 ‘농어촌관광연구’에 게재하고, 이를 통해 국가와 지역 농어촌관광발전과 국민 여가에 많은 기여를 해왔으나 농어촌의 공예자원의 활용 측면에서 천연염색 등 공방의 연구는 다소 미진한 부분도 있었다.

 

따라서 국내외 학술지에 320편의 논문 게재, 100여권이 넘는 단행본 저술 등 연구 실적이 있고, 공예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허북구 국장이 편집위원장을 맡게 됨에 따라 농어촌관광 측면에서 지역 공방에 관한 학술 연구 촉진이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80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청자축제장은 우리들의 놀이터
  •  기사 이미지 포토-봄이 오려나 보네...
  •  기사 이미지 장흥군, 바다 내음 솔솔 ‘파래’ 내려 앉은 득량만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