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남구 진월동‧행암동에 ‘무인 민원발급기’ 운영 - 웨슬리신협과 빅스포 마트 효천점 내에 설치
  • 기사등록 2021-03-11 14:28: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안명숙 기자]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11일 “효천2지구 등 관내 남부권 주민들에게 민원행정 서비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남구청 본관과 롯데슈퍼 진월점에 설치된 무인 민원발급기를 각각 진월동 웨슬리신협 효덕지점과 행암동 빅스포 마트 효천점으로 이전 설치했다”고 밝혔다.


먼저 남구청 본관 무인 민원발급기 2대 중 1대는 진월동 웨슬리신협 효덕지점으로 위치를 옮겼다. 


구청 본관과 별관동에 3대의 무인 민원발급기가 설치돼 있어 이전에 따른 불편함이 없는데다, 진월동 주민들이 평일과 주말, 휴일에도 각종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한 주차 공간이 확보돼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고, 인근에 금융기관이 밀집해 있어 행정 편의 제공 및 사회적 비용 절감도 기대된다. 하루 평균 이용자는 500명 안팎이 될 것으로 보인다. 


롯데슈퍼 진월점 폐쇄로 이곳에 있던 무인 민원발급기는 행암동 빅스포 마트 효천점으로 이동했다. 효천LH 아파트 등 공동주택 밀집지역으로 주민들의 접근성이 좋은데다 무인 민원발급기의 관리가 용이한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하루 평균 이용객은 1,300여명 수준인 것으로 파악된다. 


남구 관계자는 “롯데슈퍼 진월점 영업 종료와 효천2지구 내에 무인 민원발급기가 설치돼 있지 않아 이곳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민원행정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따랐는데, 이번에 이전 설치함으로써 이 같은 문제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행암동 빅스포 마트 효천점과 진월동 웨슬리신협 효덕지점 무인 민원발급기에서는 민원서류 99종과 109종을 발급할 수 있으며, 가정법원의 허가를 받은 경우에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도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80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하얀 눈으로 덮인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쿼이아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율포솔밭해수욕장, 해맞이객 2만 명 북적
  •  기사 이미지 눈 내리는 함평 엑스포공원 빛 축제 설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