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미래농업대학 제14기 신입생 모집 - 농업인들 관심 반영한 ‘스마트농업학과’도 인기 예감
  • 기사등록 2021-03-08 16:52: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장성미래농업대학이 제14기 신입생을 모집한다특히전국 최초로 아열대학과를 개설해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국립아열대작물실증센터를 유치하는 데 성공한 장성군은 아열대과수 재배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아열대학과를 신설했다기후변화에 대응하고국가 미래농업을 선도하기 위한 이론적 기반을 공고히 하는 것이 목표다.

 

아열대 작물 재배 동향 분석유망품종 관련 정보 공유현장 교육 등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해 참여 농가의 호응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함께 개설되는 스마트농업학과도 이목을 끈다농업인들의 관심이 높은 스마트팜과 친환경농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스마트팜 시설친환경 주력 품종에 대한 실용적인 교육과 농가별 컨설팅 기회를 함께 제공해 전문 농업인을 육성한다.

 

장성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이면 누구나 입학할 수 있으며이달 19일까지 장성군농업기술센터에 입학원서를 제출하면 된다군은 서류 심사를 거쳐 오는 31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입학생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장성군농업기술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은 4월부터 시작해 11월까지 이어지며모집인원은 아열대학과 25스마트농업학과 30명이다수업은 총 20(100시간내외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성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관계없이 일정대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비대면 온라인 교육과 집합교육을 병행 추진할 계획이라면서 내실있는 운영으로지역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30개 과정 1548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장성미래농업대학은 농촌진흥청 전국 농업인대학 운영평가에서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분야별 최고의 전문가와 선도 농가들이 제공하는 수준 높은 강의로 정평이 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77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