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호흡기전담 클리닉 추가 개설 운영 - 호흡기질환, 전담클리닉에서 안심하고 진료 받으세요!
  • 기사등록 2021-03-07 18:56: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코로나19 감염증 환자와 증상구분이 어려워 일반진료를 받기 힘들었던 호흡기 질환 환자들의 진료 불편 해소를 위해, 고흥종합병원에 호흡기 전담 클리닉을 추가 개설, 운영한다.

김영옥 보건소장(오른쪽)이 류홍석 고흥병원장에게 호홉기전담 클리닉 병원 지정서를 전달하고 있다(사진/고흥군 제공)

호흡기전담클리닉은 일반환자와 호흡기 환자의 건강보호와 의료진과 환자 간 교차감염의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전담 클리닉으로 병원내에 별도의 진료실, 검체실, 방사선실 등을 갖추고,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이 클리닉은 방문자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화(☎835-6000)를 통한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신청자는 진료에 앞서 문진을 통해 코로나19와 역학적 연관성이 없음을 확인받아야 한다.


고흥군은 지난해 10월부터 녹동현대병원에 호흡기전담 클리닉(☎840-1119)을  개설해 운영 중에 있는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또 고흥종합병원에 호흡기 전담 클리닉의 추가 신설로 인해 군내 북부와 서부권역으로 진료영역을 넓혀 고흥 군민들의 진료 불편을 해소함과 동시에 호흡기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77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