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소방서, 지난해 화재피해 65여억 원 경감효과 거둬 - 1년동안 화재 123건 발생해 15여억 원 재산피해 발생
  • 기사등록 2021-01-24 16:08: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소방서(서장 박상진)는 2020년 화재진압활동 경제효과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신속한 출동과 효율적인 화재진압 활동으로 지난해 65억여 원의 재산피해를 막아내 고흥소방서(사진/고흥소방서 제공)

고흥소방서의 화재발생 분석 결과에 따르면 고흥군에서 지난 2020년 화재 발생 건수는 총 123건으로 15여억 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으나  소방서의 긴급출동 화재진압으로 인해 화재 피해 경감액은 총 65여억 원을기록했다. 

지난해 고흥읍내의 병원 화재시 진압활동 자료사진(사진/강계주 자료)

화재 피해 경감액은 화재진압 등 소방활동을 통해 경제적 손실을 줄인 금액을 뜻한다. 화재발생대상의 총 재산가치(80여억원)에서 재산피해액(15여억원)을 뺀 금액이다.
 
대표적인 사례로 지난해 7월 고흥읍 소재 학원이 들어선 4층 건물의 1층 무인판매점에서 불이 났지만 신고 5분 만에 출동해 다른 층으로의 연소를 막았다. 이 화재의 경우 만약 완전히 소실 됐을 경우 3억원의 경제적 손실일 발생할 수 있었으나, 신속한 화재진압으로 피해액은 5만원에 불과했다. 

지난해 포두면 주택화재 자료사진(사진/고흥소방서 제공)

박상진 소방서장은 "신속한 소방 활동 전개와 화재 발생 초기부터 최고 수위의 우선 대응 원칙을 유지해 군민들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피해 최소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5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