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술치료 하는 남자 지창훈’ 장애아동 계절학기 프로그램 진행
  • 기사등록 2021-01-11 10:20: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네이버 블로그에서 미술치료 하는 남자로 활동하고 있는 지창훈 강사는 대구 동부특수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계절학기 미술 수업을 장애 학생 대상 프로그램 생각공장 : 생각을 실현하다14()~14() 7일간 진행하고 있다.
 
지창훈 강사는 방학 중 체험활동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고 학부모의 양육 스트레스를 경감시키고자 2011년부터 시작한 계절 학기에서 3년 동안 장애 학생들의 생각을 실현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

2021생각공장 : 생각을 실현하다프로그램은 장애아동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욕구를 표현하게 돕고 마음을 표현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미술이라는 매체로 장애 아동들에게 집중과 몰입을 제공하고 자신만의 개성이 드러난 작품을 눈과 손의 협응 능력을 통해 완성하도록 돕는다.
 


이번 겨울 계절학교에 신청한 학부모는 올해 코로나로 인해 자녀가 체험활동에 참여할 기회가 없어 아쉬웠는데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위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학부모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있었는데 학생, 학부모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대된다며 프로그램 운영에 감사를 표했다.

미술치료 현장에서 10년 이상 임상현장에 있었던 미술치료 하는 남자지창훈 강사는 미술치료가 즐거움만을 주는 것이 아닌 치료의 영역에서 학생들에게 불편함 후에 오는 성취감을 제공하여 짧은 시간에 사라지는 즐거움보다 학생들의 삶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에너지인 성취감과 기능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미술치료 하는 남자지창훈 강사는 현재 대구 참사람발달치유센터 센터장, ‘생각을 실현하다생각공장 대표, 굿네이버스 학대피해쉼터 임상심리치료 전문 인력으로 재직하고 있다.
 
한편,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정확하게 수행하면서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43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안드레연수원서 ‘사랑과 축복 집회 빛이 되리라’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모래판 위의 한판 승부!
  •  기사 이미지 장흥 하늘빛수목정원 ‘형형색색’ 튤립꽃 활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