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여상 재학생, 지역인재 9급 공무원 6명·공공 및 금융기관에 21명 최종 합격
  • 기사등록 2020-12-24 20:04: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광주여상이 올해 실시한 국가직 지역인재 공무원 시험에 3학년 학생들이 대거 합격하는 영광을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3학년 박서빈(일반행정), 최보람(일반행정), 조우정(세무), 박채연(세무), 손정인(세무), 고가현(관세) 학생이 최종합격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합격한 학생들은 내년 상반기에 발령을 받아 국가직 공무원으로서 맡겨진 소임을 수행할 예정이다. 광주여상 학생들은 2018년 7명, 2019년 5명, 올해 합격한 6명을 포함해 최근 3년간 18명이 합격해 공무원을 꿈꾸는 중 3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공무원에 합격한 광주여상 졸업생들은 국세청, 교육부, 부산세관, 산업통상자원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에서 근무하며 국가 공무원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있다.

 

2018년 지역인재 9급 공무원에 합격하고 국세청에 근무하는 나유민 졸업생은 “자신의 꿈인 국가공무원을 이루게 해준 모교에 깊이 감사하며, 1학년 때부터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광주여상에 입학하게된 것이 가장 큰 행운이었다”며 “공무원을 꿈꾸는 후배들은 특성화고에서 꿈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주여상 3학년 재학생들은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취업환경에도 불구하고 국가직 공무원 6명뿐만 아니라, 한국전력공사 일반 행정직에 김가윤,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지은, 한국수목관리원 황성윤, 광주광역시 시각장애인연합회 김지영, 광주동성고등학교 행정실 이현진, 광주은행 곽다현, NH농협은행 문은결, 코레일에 염효은, 고은경, 신용보증기금 이어진, 광주동성중 행정실 최정인, KT&G 조민선, 한국콘텐츠진흥원 박영서, 국립공원관리공단 최수영, 신협 7명의 학생들이 대졸자들도 입사하기 힘든 직장에 최종합격했고, 지역 강소기업인 (주)한국항공조명을 포함한 우수 기업에 대거 취업에 성공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광주여상에서는 졸업생들에 대한 꾸준한 관리와 지원을 통해 졸업자들의 합격소식도 이어지고 있다. 한국전력공사 2명, 한국임업진흥원 1명, 기술보증기금 1명, 삼성화제서비스 2명, 육군부사관 1명, 새마을금고 3명, 삼성전자 등 대기업에 20여 명이 채용이 확정됐다.

 

광주여상 김천수 교장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며 취업명문 특성화고의 명맥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3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미세먼지 차단 숲에 분홍빛 물결 펼쳐져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