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코로나19 3명 추가 확진 대응상황 브리핑
  • 기사등록 2020-12-18 13:21:16
기사수정


존경하는 순천시민 여러분!

순천시 부시장 임채영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시행한지 이제 한달이 되어 갑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에 거리두기 2단계 방역조치의 효과가 나타나 진정되어 가는 중에 안타까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17일(어제) 밤 3명의 추가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번 확진자 3명은 모두 기도원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으로, 최근 집단감염이 발생한 경북 경산의 열린문 기도원 부흥회에 지난 11일 참석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확진자의 가족 6명에 대한 신속항원검사는 모두 음성으로 나타났지만, 정확한 결과를 위해 전남보건환경연구원 동부지원에서 진단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 동선과 접촉자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경북 경산의 열린문 기도원을 방문하신 시민들께서는 타인과의 접촉을 피하시고, 신속하게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방역활동에 필요한 확진자들의 동선은 파악되는 대로 홈페이지와 재난안전문자를 통해 공개하겠습니다.

동선이 겹치는 시민들께서는 신속히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어제 경남 김해 확진자 동선에 포함된 파티움하우스 관련 접촉자 176명은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음을 말씀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최근 전국적으로 연일 1,000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이 논의되는 등 매우 위중한 상황입니다.

 

우리시는 지난 11월부터 모든 시민께서 한달이 넘는 기간동안 고통스러운 방역지침을 솔선해서 지켜주시고 어려움을 견뎌주신 시민 여러분 덕분에 조금씩 진정되어 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나 하나쯤이야’ 하는 잠깐의 방심이 지금까지 참고 견뎌왔던 지난 한달의 시간과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를 겪으며 우리는 공동체와 연대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연대와 공동체의 힘으로 위기 속에서 희망을 다시 발견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역량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하루라도 빨리 지금의 감염병 대유행이 안정화될 수 있도록 방역수칙을 꼭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모든 시민께서는 타지역 방문을 자제해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연말 송년회, 회식 등 사적 모임을 모두 취소해 주시고 가족모임일지라도 가급적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말, 각 종교단체에서는 가급적 온라인 예배로 전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언제 어디서나 바르게 마스크를 착용하고,밀접, 밀집, 밀폐된 공간을 피하는 것이 최고의 백신임을 잊지 마시고, 개인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시는 증상유무, 확진자 접촉여부 등과 상관없이 무료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타지역 또는 밀폐·밀집한 장소를 방문하셨거나 의심증상 등이 있으신 시민께서는 신속히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단검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지금 잠시 멈춰야만 합니다. 지금까지 견뎌온 시간들이 헛되지 않도록 조금만 더 견뎌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순천시도 코로나19의 완전한 종식될 때까지 시민 여러분의 곁에서 항상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29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