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ㆍ관리 전국 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돼 - 환경부 주관 전국 100개 지자체 대상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 기사등록 2020-12-09 14:44: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환경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ㆍ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고흥청정식품단지(동강면) 내 공공폐수처리시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ㆍ관리 실태평가는 전국 100개 지자체에서 운영ㆍ관리하고 있는 폐수처리시설에 대해 시설용량 기준 4개 그룹으로 구분해, 폐수 유입률, 폐수처리 효율, 경제성 등 운영분야와 기술자격증 보유율, 배출업소 관리시스템 등 관리분야 평가지표로 실시했다.

 

각 지방유역환경청의 1차 평가와 우수지자체 사례발표 등 환경부의 2차 평가와 종합평가를 통해 고흥군은 운영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 우수지자체로 최종 결정돼 시상금 7백만원을 받게 된다.

 

공공폐수처리시설이 들어서 있는 고흥청정식품단지는 지난 2011년 조성돼 고흥지역에서 생산하는 유자, 쌀, 미역 등 청정 농수축산물을 원료로 제품을 제조ㆍ가공하는 식품단지로, 현재 16개 기업이 입주해  정상가동 중이며, 고흥군에서는 공공폐수처리시설의 수질향상을 위해 입주업체에 대한 지도점검을 매월 실시해 방류수질 기준을 준수토록 했다.

 


또한, 공공폐수처리시설 악취 민원 해소를 위해 악취기술진단을 실시, 악취방지 덮개를 설치하는 등 악취제거에 힘을 쏟았고, 처리용량 증가에 따른 유량조정조 펌프교체와 슬러지 탈수효율을 위한 원심탈수기 구매 등 시설투자를 적극적으로 실시해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도모했다.

 

군 관계자는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은 그동안 공공폐수처리시설에 대한 아낌없는 시설투자 등 고흥군의 행정적인 뒷받침이 있어 가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단지에서 배출되는 폐수를 더욱 더 깨끗하게 정화해 단지 내 입주한 기업체가 마음 놓고 기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23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