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무경 안전건설소방위원장, ‘2020청소년희망대상’ 수상 - 한국청소년재단, 청소년 1000명 온라인 투표 거쳐 광주.전남 유일 선정
  • 기사등록 2020-12-08 16:10:4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남도의회 최무경 안전건설소방위원장(여수4, 더민주)은 8일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주관하는 ‘2020청소년희망대상’ 광역의원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의 교육 및 복지 증진과 청소년 인권향상에 업적을 이룩하거나 청소년의 전반적인 삶의 개선에 기여한 기초자치단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선정위원회는 1차 심사를 거친 후보자를 대상으로 1000명의 청소년 온라인 선정위원들이 직접 투표해 15명의 광역의원 부문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광주ㆍ전남에서는 유일하게 최 위원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 위원장은 제11대 도의회 개원 이후 ▲전라남도교육청 학생가장 및 위탁가정 학생 장학금 지급 조례 ▲전라남도교육청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육 지원 조례 ▲전라남도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전라남도교육청 학교숲 조성 및 관리 조례 ▲전라남도 학교생태환경교육 진흥 조례 등을 대표 발의하며 활발한 입법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 위원장은 “청소년이 직접 선정하고 시상하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미래 대한민국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살 권리와 청소년들이 꿈꾸는 사회 실현을 위해 청소년의 입장에서 공감하고 나눌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2020 청소년희망대상 시상식은 12월 28일 오후 4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23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렇게 예쁜 꽃이 내곁에’ 강진 수국길축제 성황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