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0% 김해쌀로 만든 프리미엄 막걸리 탄생!! - - 경남 김해시에서 100% 김해평야에서 자라는 쌀로 만든 프리미엄 막걸리가 … - - 농업회사법인 가야양조장(대표 조이덕)은 프리미엄 막걸리 ‘가야’를 출…
  • 기사등록 2020-12-02 14:36:31
기사수정

경남 김해시에서 100% 김해평야에서 자라는 쌀로 만든 프리미엄 막걸리가 탄생했다.


농업회사법인 가야양조장(대표 조이덕)은 프리미엄 막걸리 ‘가야’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김해평야에서 자라는 쌀로 만든 프리미엄 막걸리 탄생-가야

가야는 김해에서 자라는 쌀로 만든 100% 김해쌀로 만든 브랜드다. 그동안 쌀 재고로 인해 어려움을 겪어온 김해 지역 농민들의 판매고 향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가야는 750미리리터로 병당 시중가는 4000원이다. 시중에서 유통되는 막걸리가 병당 2000원인데 비해 배 이상 비싸다.  


비싼 이유는 발효기간이 일반 시중 먹걸리(1~3일)인데 비해 25~30배 이상 긴 30일이나 된다.  


조 대표는 “발효·숙성기간이 길 경우 맛도 깊어지고 자연스럽게 우러나면서 아로마, 참외향, 꽃향기 등이 배어나게 된다”며 “품질 좋은 쌀에다 숙성기간이 길어지면서 감미료를 넣지않고도 새콤달콤한 단맛도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숙성기간이 길어지면서 유통기간이 자연적으로 늘어나는 장점이 생기는 것이다. 김해쌀은 일조량이 풍부한 곳에서 자라 국내에서 손꼽히는 미질을 자랑한다.  


가야는 지난 1일부터 김해지역 수퍼 등을 통해 유통에 들어갔다.   


조 대표는 잭다니엘 등의 위스키를 수입하는 브라운포맨에 15년 여를 근무하며 국산 술 제조및 유통에 대한 꿈을 꿔왔다. 


김해시 한림면이 고향인 조 대표는  지난 8월 한림면 명동리 771㎡ 규모의 부지에 양조공장을 지었다. 조 대표는 우수한 품질의 막걸리 생산을 위해 전국 양조장을 누비며 기술습득에 매진해왔다. 

 

현재 직원 3명이며, 앞으로 다문화가정, 취약계층 등을 고용해 사회적 가치실현에도 이바지하겠다는 포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1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