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공예창작센터, 지역 공예 활성화에 속도 낸다. - 창작지원실 구축과 공예인 지원 동시에 진행
  • 기사등록 2020-11-19 18:11:5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이사장 강인규)이 운영하는 전남공예창작지원센터(전남공예창작센터)의 전남공예활성화를 위한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전남공예창작센터는 지난 9월부터 업무를 개시한 후 공예작가들의 창작활동 지원 시설인 센터 구축을 해오고 있는데 이어 활동 작가 모집을 했다.

 

지난달에는 공예품 창작지원 수혜 작가 모집을 해서 이달 7일 15명의 작가를 선정했다. 이들 작가에게는 1인당 500만원과 함께 컨설팅을 지원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며, 내날 3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 A홀에서 진행되는 2020 공예트렌드페어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 작가의 작품을 전시 및 판매할 예정이다.

 

전남공예창작센터는 올해 내 창작지원실 완공을 목표로 진행하는 것과 함께 전남 공예인들의 데이터베이스 구축과 수요를 조사하고 있으며, 창작지원실 준공과 함께 창업교육, 심화교육, 디자인 개발, 디자인 보호 및 시제품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전남공예창작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공모한 2020년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사업에 전라남도가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을 사업담당 기관으로 지정해서 응모해 선정된 사업에 의해 설립된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1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