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남열 해맞이 행사 개최 - 빼어난 다도해 절경과 넓은 백사장이 함께 펼쳐 남열해수욕장
가족영화…
  • 기사등록 2007-12-26 04:14:00
기사수정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매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고흥을 찾고 있다.

무자년 새해에도 빼어난 다도해 절경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넓은 백사장이 함께 펼쳐진 고흥 남열해수욕장에서 새해 해맞이 행사가 성대하게 개최할 예정이다.

영남면 남열해수욕장은 넓고 깨끗한 백사장과 빽빽한 소나무 숲, 수려한 다도해 경관이 함께 어우러진 낭만이 있는 해맞이 명소로서 최근 전국에서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들고 있다.



영남면 간천~남열해수욕장을 잇는 11.5㎞ 구간의 관광 해안일주 도로가 확․포장되어 다도해 절경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가운데 장엄한 해맞이를 만끽할 수 있으며 해수욕장은 주차장까지 완비되어 관광객들을 매료 시키고 있다.

무자년 새해 해맞이 행사는 남열해수욕장에서 새벽 4시부터 8시까지 해변 가족영화상영과 색소폰 연주, 고흥군 전속예술단 모둠북 난타공연 후 7시 35분경 장엄한 일출이 시작되면 소망풍선과 풍등을 날리며 새해 소원을 기원하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고, 이어서 7080초청가수의 라이브 공연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영남면 번영회에서 관광객들을 위해 떡국과 지역 특산품인 유자차를 무료로 제공하고 청정지역인 해창만 간척지에서 생산된 고흥 쌀을 무료로 배부할 계획이다.

일출을 보고난 후에는 인근의 천년고찰 능가사와 팔영산을 돌아보고 세계 13번째이자 국내 최초 인공위성 자력발사를 앞두고 2008 상반기 준공예정 을 목표로 건립중인 나로우주센터가 소재한 봉래면을 들러 싱싱한 자연산 활어회를 맛본다면 올해 최고의 해맞이 여행으로 소중한 추억이 될 것으로 보인다.

벌교에서 고흥간 시원하게 뚫린 4차선 국도를 타고 동강~남양~과역면(점암 삼거리)~팔영산 능가사 표지판을 따라 영남면 간천~남열간 해안일주도로에 들어서면 해맞이 장소인 남열해수욕장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밖에도 고흥군내 곳곳에서 해맞이 행사가 열리는데 소록도 앞바다 카페리호와 나로도 하반해상 유람선에서 선상해맞이 행사가 개최 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