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소통행정 빛났다, '올해의 SNS‘ 싹쓰리 -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 수상, 올들어 SNS 3관왕 타이틀
  • 기사등록 2020-11-11 20:47: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남군이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소셜미디어대상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SNS 등 디지털 소통 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소비자와 통하는 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 소셜미디어, 인터넷소통, 공감콘텐츠 등 분야별 시상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해남군은 올해 올해 제10회 대한민국 SNS대상 기초자치단체 부문 대상, 제6회 2020 올해의 SNS 올해의 페이스북 최우상에 이어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상까지 수상하는 등 역대급 싹쓸이의 저력을 보여주며 SNS 소통 능력과 콘텐츠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해남군은 민선 7기 군정역점과제로 소셜미디어(SNS) 마케팅 강화를 추진, 페이스북과 블로그, 트위터 등을 통해 군정시책과 해남의 역사와 문화 관광, 특산물 등을 알려나가고 있다.

 

특히 해남의 매력을 알리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공무원이 직접 제작, 출연하는 ‘공튜버’홍보콘텐츠를 발굴해 영상으로 제작,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해남군 유튜브는 1년여만에 12만 5,000여회 조회수를 달성했으며, 특히 페이스북 팔로워는 3만 1,000명을 넘어서며 전남도내 군단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군정 전반에 대해 활발히 군민과 소통하는 등 군단위에서 보기 드물게 SNS를 통한 군민들의 참여가 활발한 것으로 손꼽히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SNS를 통한 소통 강화와 유익한 군정 소식 전달은 양방향 소통과 행정의 신뢰로 이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참여와 공유를 더 활발히 이끌어내는 군민 공감의 SNS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제13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1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90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