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명상 숲 활용․사후관리 우수사례‘최우수’선정
  • 기사등록 2020-10-23 08:05: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청주시가 산림청 주관‘2020 명상 숲 활용 및 사후관리 우수사례에서 전국 최우수로 선정돼 산림청장상을 수상한다.

 


이번 수상은 명상 숲 코디네이터 활용도 명상 숲을 활용한 교육과정과 연계성 관리체계 구축의 적극성 등 7개 심사항목에 대한 서류와 현장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시는 대길초등학교 명상숲을 대상으로 공모해 각 항목별 높은 점수를 받으며 전국에서 최우수상을 차지하는 뜻깊은 영예를 안았다.

 

대길초등학교 명상 숲은 2017년 신규 조성 이후 청주시에서 지속적인 수목 모니터링은 물론 청주시 명상 숲 코디네이터가 전교생을 대상으로 명상숲 활용 성장 주기별 맞춤 지원 프로젝트를 운영해 4년째 생태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교 자체적으로도 통합교과 과정과 연계한 생태환경 프로그램, 텃밭 가꾸기, 생태체험탐구활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명상 숲을 활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자연물 액자, 풀물들이기용 손수건, 나무목걸이 만들기 등 숲 활동에 필요한 자연물 꾸러미 세트를 전교생에게 선물로 제공했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후관리와 함께 자연생태교육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김현수 공원관리과장은 기 조성된 명상 숲에 대한 지속적인 활용 및 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자연학습과 생태감수성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명상 숲은 학생들이 숲의 유익한 효과들을 친숙하게 누리고 자연학습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학교 내 숲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청주에 45(충북78), 전국 1866곳이 조성돼있다.

 

코로나19로 인해 ‘2020 명상 숲 활용 및 사후관리 우수사례시상식은 개최되지 않으며, 우편으로 전달받을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92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