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코로나19 확산방지 커버댄스‘찐이야’선보여 - 상당산성 등 주요 명소에서 방역수칙 준수 및 응원 메시지 내용 담아 영상 …
  • 기사등록 2020-09-29 08:21: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컴온 청주~ 코로나 STOP!’한 여성이 굳세고 다부진 눈빛으로 화면을 집어삼킬 듯 외친다. 이어 청주시 대표 명소를 배경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와 방역맨과의 사투, 출연진들의 발랄한 댄스영상이 펼쳐진다.

 


청주시가 트로트 가수 영탁의 노래 찐이야컴온 청주~ 코로나 STOP!’으로 개사해 제작한 코믹발랄 댄스 영상을 시 공식 유튜브에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컴온 청주~ 코로나 STOP!’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힘들지만 조금만 더 마스크 쓰기 등 방역수칙 준수에 동참해 예전과 같은 일상으로 안전하게 돌아가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영상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활동에 제약을 받는 시민들에게 잠시나마 멋진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상당산성정북동토성 등 주요 명소 5곳을 배경으로 진행됐으며, 9명의 공무원이 출연했다.

 

이들은 시청 내에서도 재능 많고 역량 있는 직원으로 입소문이 자자하며, 이번 영상 제작에도 혼신의 노력을 다했다.

 

이번 영상은 코로나로 힘들고 답답한 시민들을 위해 20 ~ 30대 젊은 공무원들이 업무 종료 후 기획하고 제작한 것으로 청주시가 지향하는 시민교감 행정의 한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김항섭 부시장은 당면업무 추진에도 고될 텐데 스스럼없이 시민들을 위해 제작에 참여해 준 직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라며이번 유튜브 영상 제작이 시와 시민이 더욱 유연하게 교감하며 공감대를 높일 수 있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청주시는 시민과 의견을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소통채널을 확대하고자 뉴미디어 홍보 활성화 종합계획을 수립하고시시콜콜! 정책맛슐랭 제작등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79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노관규 이사장, 국내 최대 기중기 사용, 바위 3개 국가정원 꿈의 광장에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 11월 30일 정상부 상고대
  •  기사 이미지 제30회 광주난대전 전시회를 가다~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