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집합제한(방역수칙 준수) 행정명령 발령 - ‘포괄적 차별금지법 입법 저지를 위한 도민 궐기대회’주최 측에 행정명…
  • 기사등록 2020-08-28 10:41: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청주시는 코로나19 확산을 사전에 예방하고 지역감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 내에서 개최 예정인 집회에 대해 집합제한(방역수칙 준수) 행정명령을 발령했다.

 

해당 명령은 오는 29일 예정되어 있는포괄적 차별금지법 입법저지를 위한 도민 궐기대회의 주최 측에 발령된 것으로 청주시에서는 당초 1000여명의 참석이 예정되어 있는 해당 집회에 대해 집회 금지 행정명령을 발령하였으나,

 

27일 집회 주최 측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명령을 준수하여 100명 이내로 집회 규모를 축소 신고함에 따라 집합제한(방역수칙 준수) 행정명령으로 다시 발령한 것이다.

 

청주시는 집회 당일 행정명령 준수 여부를 철저히 점검할 예정이며, 행정명령 위반 시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80조 제7호에 따라 고발조치(300만 원 이하의 벌금)될 수 있다.

 

더불어, 청주시는 감염병 확산의 위험이 있는 대규모 집회에 대비하여 경찰과 지속적으로 공조하고 있으며, 경찰 측에서도 감염병 예방을 위한 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우리 지역에서도 코로나19 재확산의 우려가 현실화 되고 있는 시점이므로 감염병 확산에 우려가 있는 집합 행사에 대해 앞으로도 강력히 대처하겠다며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59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