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소통하는 리더십, 내가 만드는 흥나는 학교! - 고흥교육지원청, 유・초・중・고 교(원)감 연찬회 운영
  • 기사등록 2020-07-21 12:56: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7월 21일 유‧초‧중고등학교 교감과 원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찬회를 개최했다.

 

유,초,중,고 교(원)감 연찬회 광경(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당초 1박 2일의 혁신 선진지 견학의 연수를 기획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숙박형 연수의 어려움과 함께 ‘세상의 변화를 선도하는 학교 변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1일 6시간의 연찬회로 변경 운영했다.
 
이번 연찬회는 학교의 중간관리자인 교감이 수행해야 할 역할과 리더십, 교직원 간 갈등에 대해 고민하는 자리로 설문, 강의, 팀 토의 등의 방법을 병행해 학교의 문화를 되돌아보고 진취적인 조직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학교가 가지고 있는 조직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강사 또한 교직원이 아닌 일반 기업 컨설턴트인 박근서(아인아르스 콘텐츠 연구소) 소장을 위촉 운영했다.

 

김창근 교감(고흥산업과학고)은 “늘 학교라는 테두리 안에서 학생교육만을 중심에 두고 생각해 왔는데 조직이라는 관점에서 학교를 생각해 봐서 신선했다. 내가 되고 싶은 관리자와 실제 내 모습의 차이를 알게 되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 고 참여소감을 피력했다.

 


정길주 교육장은 “코로나19가 만들어준 삶의 모습 변화로 인해 학교가 급변하고 있는 이 때, 관리자의 역량은 그 어느 것보다 중요하다”며 “새로운 학교의 모습을 스스로 만들어 갈 수 있는 조직문화의 변화를 위해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35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000);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