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해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음식문화개선사업에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앞장선다. - 김해시가 관내 식품업소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22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 - 위촉장 수여 및 직무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개최
  • 기사등록 2020-06-22 17:48:02
기사수정

김해시가 관내 식품업소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22일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53명에게 위촉장 수여 및 직무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위촉 및 직무역량강화 교육.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은 식품위생분야에 관심이 있는 김해 시민을 대상으로 소비자 단체 및 식품위생 관련 단체장의 추천 등으로 선발되며, 식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 활동을 비롯한 식품 조리·판매업소 등에 대한 지도·점검 및 계몽활동 등의 역할을 향후 2년간 수행한다.    

 

또, 식품 등 수거검사 및 지원, 전통시장 위생향상 계도, 건강기능식품 등의 허위과대광고 감시, 학교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지도점검 등 김해시의 먹거리 안전지킴이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코로나19가 사람의 비말(침)을 통해 전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중이용업소 중 음식점은 주요 전파 경로로 지목되고 있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들은 ▲집게.국자.개인접시 제공▲위생적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위생 감시 활동에 앞장선다.

      

이날 위촉장 수여와 함께 김해시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식품안전교육센터 강사를 초빙하여 감시원 활동에 필요한 식품 위생법 및 식품등의 표시기준에 관한 교육 등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소비자이면서 지역의 주민인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김해시 식품위생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19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