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블루 재능봉사단은 올해 ‘전남 재능기부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 선정 단체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통합봉사활동에는 음식나눔과 주거개선, 건강지원, 문화공연, 뷰티 등 5개 분야 단체들이 참여했다.
이와 함께 전남자원봉사센터가 운영중인 이동세탁차와 해양쓰레기 환경정화 활동 등을 더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내가 가진 재능이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에 적극 동참 하겠다”고 말했다.
허강숙 전남자원봉사센터장은 “질 높은 자원봉사활동을 펼쳐준 재능봉사단에 감사하다”며 “전남 재능봉사자들을 발굴해 참여자는 자신의 재능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수요자들은 맞춤형 봉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전남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재능기부 자원봉사단체는 6개 분야 129개 단체로, 재능기부 단체등록과 봉사활동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전남자원봉사센터에 전화(061-286-2343)로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올해 전남 재능기부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된 10개 단체는 목포시여성자원봉사협의회를 비롯 건강복지발전소, 크리스챤쇼보뷰티, 사)대한어머니회순천시지회, 광양하이텍고등학교인터랙트푸른비전, 한국생활개선곡성군연합회, 구례귀농귀촌협회, 채동선문화사업단, 현경청년공동체, 함평나르다예술단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