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무안군 정책자문단 정기회의’개최 - - 포스트코로나 대응과 민선7기 후반기 군정운영 방향 제언 청취 -
  • 기사등록 2020-06-16 15:30: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무안군(군수 김 산)은 지난 15일 포스트코로나 시대 사회‧경제적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모색과 김산 무안군수 취임 3주년을 맞아 민선7기 후반기를 이끌어 갈 군정운영 방향 제언을 안건으로 하는 ‘무안군 정책자문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회의는 군정 주요현안 보고, 상반기 코로나19 대응현황, 안건에 대한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회의에는 김 산 군수와 ‘무안군 포스트코로나 T/F팀’단장인 김회필 부군수, T/F팀원 12명이 배석하여 전문가 의견을 함께 공유했다.

 

윤성호 자문단장의 주재로 진행된 안건 논의에서 자문위원들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사회·경제적 변화의 불가피성과 이에 대응할 군의 정책방향을 새롭게 설정하는 것에 대한 필요성에 크게 공감하였으며, 반면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사람 간 관계맺기가 위축되는 점을 우려하여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의 커뮤니티 케어를 더욱 선도적으로 이끌어 나가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노인에 대한 코로나19 대책이 미흡한 점과 청년정책이 하드웨어기반 투자에 집중된 점을 보완하여 다양한 청년 정책 프로그램과 청년 활동가 양성, 예비 청년으로서의 청소년 육성, 청년인구의 정주를 보장하는 대학생 일자리 발굴 등을 제안했다.

 

이 밖에도 ‘스쳐가는 무안’이 아닌‘머무는 무안’으로의 체류형 관광지 전환을 위한 숙박시설의 확충과 비대면 소비 택배문화 확산에 대비한 지역특산물의 고품질화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이 제안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815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