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임대차계약 미신고 등록임대사업자 자진신고 기간 운영 - - 3~4월 렌트홈(온라인) 접수만 가능, 5월~6월 방문접수 가능 -
  • 기사등록 2020-03-06 17:01: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청주시는 국토교통부‘2020년 등록임대 관리강화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 제46조에 따라 임대사업자 등록 후 임대차계약 신고 또는 변경신고를 이행하지 않은 임대사업자에 대하여 자진신고 기간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자진신고 기간은 3월부터 6월까지이며, 점검 기초자료 확보 등을 위해 임대사업자에게 그간의 위반사항을 자율시정하도록 계도기간을 부여한다.

 

자진신고 기간 내 신고하는 경우 임차인 권리 침해가 없는임대차계약 미신고표준임대차계약서 양식 미사용에 한해 최대 1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면제한다.

 

자진신고 기간 종료(6) 후에는 신고자료 및 확보된 기초자료를 토대로 등록임대주택을 전수조사 하여 의무위반자를 적발하고, 엄중하게 법을 적용할(과태료 부과, 세제혜택 환수 등) 계획이다.

 

다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대응상황이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3월부터 4월까지(2개월)는 임대등록시스템(렌트홈(www.renthome.go.kr))을 통한 접수만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등록임대주택의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임차인의 권리를 보호하여 임대등록 청주시민들의 주거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750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