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허성곤 김해시장,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 한국자치발전연구원 지방자치 24주년 기념
  • 기사등록 2019-10-30 16:31:46
기사수정

김해시는 허성곤 시장이 30일 오후 2시 서울 소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2019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허성곤 김해시장,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1(허성곤 시장)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은 지방자치 24주년을 맞아 지역 혁신과 발전을 위해 모범이 될 만한 성과를 창출한 국회의원, 광역·기초단체장, 교육감 등을 시상했다.    

 

허 시장은 민선 6, 7기 김해시장을 역임하며 ‘김해시 지방분권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와 ‘김해시 공공갈등 예방과 해결에 관한 조례’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제도 정비에 힘썼다.      

 

또 시민정책협의회 발족과 100인 토론회 개최 등 주요 정책 결정에 시민들을 참여시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 스스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실질적 지방자치 구현에 앞장섰다.    

 

중앙부처를 비롯한 유관기관 대상 발로 뛰는 세일즈 행정으로 해묵은 현안사업을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시민 불편 개선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이외에도 시민 화합과 소통을 강조한 열린 시정을 실현했다는 평이다.     

 

허 시장은 시상식에서 “이 상은 우리시 공직자와 56만 시민들이 모두 우리시 발전을 위해 마음을 모은 덕분”이라며 “지속적인 지방자치 발전의 선행조건인 진정한 의미의 자치분권 실현과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56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