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지역민과 함께 즐기는 공연 마당’ - 고흥교육지원청, ‘지역민과 함께 즐기는 공연 마당’
  • 기사등록 2019-10-30 12:37:4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10월 28일부터 관내 초, 중학교 14교를 대상으로  ‘2019.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을 실시하고 있다.

 

백양초교에서 진행된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은 공연 관람기회가 적은 ‘농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타지역 공연장으로 찾아가는 체험학습 형태가 이동시간이 길고 일부 학생들에게만 혜택이 돌아간다’는 현장의 의견을 받아들여 추진된 것이다.

 

이번 공연 내용은 ‘그림책 음악회’, ‘해설이 있는 동물의 사육제’, ‘국악과 서양음악의 만남’, ‘음악과 연극이 함께하는 공연마당’ 등 다양한 테마를 마련해  학교에서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직접 찾아가는 공연인 만큼 지원 대상도 해당 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인근 학교 학생, 학부모, 주민들에게까지 넓혀 지역주민들에게 예술향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그림책 공연을 신청해 운영할 예정인 임애순 교감(대서초)은 “학교에서 독서지도를 강조하고 있어 그림책 공연을 신청하게 되었다”며, “좋은 공연을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관람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동안 교사(백양초)는 “봉래초, 백양중 등 인근 학교와 함께 우리 학교 체육관에서 공연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며, “인근 지역으로 나가 관람하고 체험하는 것이 번거로운 일인 만큼, 앞으로 ‘학교로 찾아오는’ 프로그램 지원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문화예술교육을 학교와 가깝도록 지원해야 할 때”라며, “앞으로도 학교의 적극적인 의견 수렴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과 접목시킨 접근도 높은 예술교육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 오는 12월 10일까지 군내 각 초·중학교를 순회하며 11회에 걸쳐 공연을 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55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