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해경, ‘쉽게 배우는 해양사고 안전수칙’ 함정공개행사
  • 기사등록 2019-10-25 16:49: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목포해경 전용부두에 경비함정 체험을 나선 어린이의 신나는 함성 소리로 떠들썩하다.

 

25일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광철)는 오전 10시경 전용부두에 정박중인 1508함에서 목포 연산어린이집 어린이 및 교사 20여명과 함께 함정공개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린이들은 목포해경 소속 1500톤급 경비함정에 직접 승선하여 물놀이 안전 홍보영상을 시청하며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을 익히고, 경비함정 전반을 둘러보며 장비 등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해경은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구명조끼 착용법과 심폐소생술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어린이들은 교육용 인형 애니를 이용 직접 실습해보는 체험의 시간을 가지면서 해양안전에 대한 자신감을 키웠다.

 

또한 경비함정 조타기를 이리저리 돌려보고 통신기를 귀에 대보며 넓은 바다를 직접 항해하는 상상으로 신나는 시간을 보냈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해양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바다의 소중함을 알리고 넒은 마음으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비함정 공개행사는 10명 이상 단체로 신청이 가능하며, 목포해경 홍보실(☏061-241-2212)로 신청하면 사전협의를 거쳐 대형함정을 무료로 견학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52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