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공예비엔날레 이모저모
  • 기사등록 2019-10-10 16:35: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1. 2019 청주공예비엔날레 제3차 학술 심포지엄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앞선 2번의 학술과 함께 총 3차례 진행된 이번 학술심포지엄을 통해 청주는 물론 한국 공예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10일 문화제조창C 동부창고 34동 다목적홀에서 열린 제3차 학술심포지엄에는 미술·공예 및 연관 산업 전문가, 기획자, 학생, 시민 등 약 80여명이 참석해 청주공예비엔날레의 역할과 이후 과제에 대해 고민했다.

 

특히 줄리아 쿠젠스, 구경숙, 송계영, 이가진 등 이번 비엔날레 출품작가의 발제는 현장성과 진솔함이 돋보였다.

 

공예와 예술의 경계는 무의미한 시대가 되었고, 차별과 구분 없는 관심이 필요하다는 발제 등을 통해 앞으로 공예 분야와 비엔날레가 준비하고 나아갈 방향에 대한 나침반이 된 시간이었다.

 

참석자들은 청주공예비엔날레가 시각적, 공감각적 언어와 한계를 벗어나 학술과 아카이브 등의 작업을 통해 장기적인 안목과 계획을 세우길 주문하며, 올해 비엔날레가 글로벌 공예 도시 청주의 위상과 파급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2. 오늘의 포토

- 오늘도 관람객의 발길 이어져 :

개막 3일차를 맞은 청주공예비엔날레가 평일에도 불구, 외지 단체관람객이 몰리며 흥행가도를 이어감.

서울여성공예센터, 경기도박물관협회, 보은중학교 등이 비엔날레를 찾아, 공 예가 펼쳐 놓은 몽유도원에 감탄사 연발, 덕분에 전시안내를 맡은 도슨트들이 쉴 새가 없었다는 후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40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