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5일 경마공원서 델픽대회 성공기원대축제
  • 기사등록 2009-08-14 18:18:08
기사수정
제3회 제주세계델픽대회의‘성공기원대축제’가 15일 오후 6시 제주경마공원에서 도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열린다.

제주델픽조직위원회 주최, 한국마사회 제주경마본부와 한국연예예술인협회 제주도지회 공동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델픽을 주제로 다채롭게 펼쳐진다.

우선 델픽을 기념하는 경마대회를 열어 우승마에서 ‘델피마(馬)’ 상을 부여하고 한국마사회장과 제주세계델픽대회 조직위원장 간의 우정패 교환식을 통해 협조를 다짐한다.

또한 메인 행사로 인천세계도시축전 홍보 대사로 활약하고 있는 가수 소명과 제주출신 가수 혜은이가 초청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 델픽의 로고송을 소개하여 관람객들과 함께 부르는 자리도 마련한다.

특히 행사 중간마다 델픽 퀴즈 프로그램, 델픽 도민 노래자랑 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인들이 델픽대회를 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축제관람료는 무료이며 축제 행사장까지 제주시내 공설운동장 앞에서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조직위는 델픽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인력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난 달 31일 자원봉사자 183명을 뽑은 데 이어 지난 10일 대회 진행을 보조할 희망근로자 총 78명(외국어 회화 57명, 일반행정 21명)을 추가 선정했다.

이들은 9월 5일부터 10일간 주요 행사장에 배치돼 외국 참가자들의 통역을 도와주거나 행사 안내 업무 등을 할 예정이다.

특히 영어, 중국어, 일어 이외에 이번 대회에 참가자가 많을 것으로 집계된 몽골, 러시아, 필리핀 언어 가능자도 포함하여 국제 대회 진행에 부족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희망근로자 선발은 국제대회 준비뿐만 아니라 일자리까지 창출하여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것"으로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3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