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 9월 27일 개최 - 미래직업 변화상 A to Z 한 번에 알 수 있는 기회...국내 최고의 전문 강사 총… - 사전접수는 9월 20일까지...포스터 하단에 첨부된 QR코드 또는 웹주소(http://na…
  • 기사등록 2019-09-02 10:36:19
기사수정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미래 인재에 요구되는 역량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현실에 대응하고자 오는 9월 27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를 개최한다. 

 

2019년4차산업혁명과교육로드쇼홍보포스터

세계경제포럼(WEF)에서 발간한 ‘미래 일자리 보고서’에 의하면, 2022년까지 기술발전으로 전 세계 약 1억 3,300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로봇에 의해 7,500만개 일자리가 대체될 전망이다.

 

이에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첨단 미래기술을 소개하고, 다양한 시각으로 미래직업에 대한 벽을 허물어 새롭게 등장 할 직업을 탐색한다.

 

이번 ‘교육로드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경상남도,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 공동 주관하며, ‘미래기술’ 세션과 ‘미래직업’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TED식 강연과 토크쇼가 결합된 청중 참여형 교육으로 진행되며, 4차 산업혁명에 관해 깊은 통찰력과 뛰어난 혜안을 가진 국내 최고의 전문 강사가 총출동한다.

특히 마지막 토크쇼 시간에는 강사와 청중이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Q&A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변혁의 길과 미래직업에 대한 방향을 다함께 모색해보는 좋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천성봉 경상남도 산업혁신국장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핵심 기술을 이해하고 미래의 직업 변화와 유망직업을 한번에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도민들이 참석해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로드쇼에 참가를 원하는 도민들은 로드쇼포스터 하단에 첨부된 QR코드 또는 웹주소(http://naver.me/GMAAcIRG)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기타 문의사항은 경남테크노파크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www.gntp.or.kr)을 참고하거나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진흥센터로(☎055-259-3013)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12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