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제9회 고흥군 노인회장기 한궁대회 성료 - 2백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웃음 넘쳐나
  • 기사등록 2019-08-13 17:02: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9일 군민회관에서 대한노인회 고흥군지회 주관으로 개최된 ‘제9회 고흥군 노인회장기 한궁대회’가 성료 됐다.

 

경기 시작에 앞서 정상동 부군수(왼쪽 2번째)와 송우섭 의장(1번째)가 시범경기를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대회에는 정상동 고흥 부군수, 황주홍 국회의원, 송우섭 군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과 노인회 임원, 선수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이 한궁대회에서는 16개읍면 분회별 10명씩 총 160명이 참여해 남녀 각각 1, 2조가 예선과 준결승전을 거쳐 최종 결승자를 선발했다.

 

한궁은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생활체육으로 오른손 5회, 왼손 5회 등 총 10회를 던져 승부를 가르는 기록경기로 전자 타겟을 활용하는 종목이다.

 


이날 행사에서 정상동 부군수는 “최근 서울대에서 발표한 국민건강지수 1위에 고흥군이 선정된 만큼 이곳은 어르신들이 살기에 최적의 지역이다”며 “생활체육인 한궁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건강하게 장수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선수로 출전한 과역면의 모 어르신은 “한궁이 생각보다 어려운 운동인데 하면 할수록 재미있고 즐겁다”며 “자주 하다 보니 허리 등 몸 건강도 좋아지고 집중력이 향상돼 치매 예방에도 좋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회결과 남녀 단체전 1위는 도양읍분회와 과역면분회가 각각 차지했으며, 남녀 개인전 1위는 두원면 전성재 어르신과, 포두면 고순엽 어르신이 각각 수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600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