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천지자원봉사단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DAY - 김해지부 나라사랑 평화나눔 협약식
  • 기사등록 2019-07-22 22:46:44
기사수정

신천지자원봉사단 김해지부(지부장 김진훈)은 호국보훈의달을 맞이해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평화의 손편지낭독)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뮤지컬 평화)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칠보산예술단)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어린이 치어단)

제6회 나라사랑 평화나눔(어린이 합창단)

‘지구촌이 하나가 되어 평화의 세계를 이루자’는 슬로건으로 지난 6월29일 토요일 1시 김해문화원에서 김해시민과 내빈등 약 70여명이 평화를 염원하는 행사를 가졌다.

 

특히 이번행사는 6.25참전 유공자 생림면회, 대동면회 어르신 9명을 모시고 감사함을 표하는 자리도 가졌다. 생림면회 정봉태 회장, 정덕화 총무는 비가오는 날씨에도 대문앞에서 약속시간보다 앞서 기다리고 있었다.

 

‘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에 대한 기대와 자부심과 애국심 크다.

 

이날 행사에서는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들의 희생과, 6.25참전 유공자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초등학교 4학년 여학생의 평화의 소원(손편지 낭독)과 평화를 위해 함께 하겠다는 마음으로 평화협약식과 평화를 위해 봉사하고 희생한 분들에게 평화봉사공로상 과 나라사랑 공로상을 수여하는 감사의 시상식도 진행됐다.   

 

▲지구촌 평화의 물결 ▲세계 평화 인물관, 평화를 원하다 ▲전쟁없는 평화의 세계, 평화의 답 DPCW ▲내손에서 시작되는 평화(손도장,켈리)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수 있는 부스도 설치하여 김해시민과 하나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축하공연으로는 어린이 치어단, 칠보산예술단, 다함무용단, 평화뮤지컬,어린이 합창단이 함께했다. 점심으로는 맛있는 수제 갈비탕을 드시면서 뮤지컬과 칠보산단원들의 노래와 춤에 감동을 받았다면서“내년에도 살아있다면 참석하고 싶다”는 말씀에 잠시 숙연해졌다.     

 

신천지자원봉사단은 사랑, 빛 평화를 기본정신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전국적으로 6회째 진행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585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