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주시 안전도시위원회 개최 - 외부전문가, 유관기관, 시민단체 등 참여, 청주시 안전분야 정책 논의 -
  • 기사등록 2019-06-25 17:12: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 청주시는 24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재난대응 민관협력체계를 강화하고 함께 웃는 안전청주를 위한 ‘청주시 안전도시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안전도시위원회는 위원과 관계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간 안전도시 위원회(실행위원회 포함) 추진사항 보고와 안전도시 위원회 전문가 초청 세미나, 향후 활동사항 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안전도시위원회는 재난안전분야 외부전문가, 유관기관, 시민단체 관계자 등이 참여해 현장 확인과 수시 토론을 통해 시 여건에 맞는 안전비전과 전략목표, 그에 따르는 다양한 실천과제를 발굴할 예정이다.

 

또 안전도시 세미나는 ‘도시 재난 및 위험으로부터 안전도시 만들기’라는 주제로, 조성 충남연구원 재난안전연구센터장과 송민선 발도스타주립대학(미국) 교수를 초청해 사례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행정 한계를 보완하고 고정관념을 극복해 시민과 함께 안전을 위해 실천 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드는 것이 안전도시 위원회의 목적이자, 역할이다”라며, “안전 확보를 위해 유관기관, 민간전문가, 시민단체 등의 지속적인 노력과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향후, 청주시 안전도시위원회는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인터뷰, 설문조사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타운홀 미팅을 개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56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