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 전라남도 우수자원봉사자 연수 - 전남도내 우수자원봉사자 200여명과 함께 소록도 볼런투어
  • 기사등록 2019-06-05 19:47: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직무대행 허정)는 소록도 마리안느와 마가렛 나눔연수원에서 도내 우수봉사자의 노고를 인정․보상하고 소록도 마리안느와 마가렛의 숭고한 희생과 봉사가치를 계승하고자 ‘2019 전라남도 우수자원봉사자 연수’를 실시했다.

 

전라남도 우수봉사자 연수는 6월 4~5일을 시작으로 13~14일, 20~21일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지난해 우수자원봉사 표창 수상자 및 1365 자원봉사활동 시간 등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앞장선 전남도내 우수봉사자 2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마리안느와 마가렛을 통해 본 인권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김연준 신부의 특강과 소록도 투어 및 봉사활동실시, 시․군 자원봉사 사례발표, 영화 마리안느와 마가렛 관람, 나로우주센터우주과학관 관람 등의 일정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소록도에서 40여년을 헌신적으로 봉사한 마리안느와 마가렛의 삶이 깃든 소록도 볼런투어는 참여자에게 큰 호응을 이루었다.

 

연수 참가자는 “ 전남 우수자원봉사들과 함께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여 정말 기쁘다”며 “마리안느와 마가렛의 희생정신을 본받고 전남의 자원봉사자로서 나눔과 배려를 몸소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한해 동안 지역내 헌신하신 봉사자 분들을 모시고 마리안느와 마가렛의 봉사가치를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연수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인정보상 등 봉사자들의 노고를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개발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552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