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 전라남도가 국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2019 상반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상반기 아이디어 공모전은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접수한다. 전라남도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주제는 ‘전남 이미지(브랜드) 플러스 방안’, ‘전남 섬 알리기 방안’, ‘농어촌 지역 교통사고 줄이기 방안’, 3개다.
참여를 바라는 국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우선 온라인은 포털사이트 ‘국민신문고’에 접속해 ‘민원․제안․참여- 공모제안’으로 들어가 신청하면 되고, 오프라인은 3개 주제에 맞는 내용을 작성해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라남도는 4월 한 달간 공모를 통해 접수된 사안에 대해 5월 1차 서면심사, 6월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순위를 결정할 예정이다.
우수한 아이디어 제안은 최종 등급을 결정해 도지사 상장 및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세부 시상과 부상은 금상 1명 300만 원, 은상 1명 200만 원, 동상 2명 이내 100만 원, 장려상 3명 이내 50만 원이다.
전라남도는 국민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으며, 선정된 우수 제안은 도정에 반영해 시행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50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