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유자∙석류 소비자에게 최고 인기 확인 - 2019 소비자선정 최고 브랜드 대상 수상
  • 기사등록 2019-01-29 15:23:52
  • 수정 2019-01-29 20:52: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의 특산품인 유자와 석류가 중앙일보 포브스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제8회 2019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지역특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송귀근 군수(오른쪽)이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사진/고흥군 제공)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리서치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함으로써 소비자에게는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고, 국가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고흥유자(이하사진/강계주)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고흥유자·석류는 대내외적으로 우수한 품질로 명성이 높고, 건강기능성 효능을 갖춘 웰빙 식품으로 점차 소비가 늘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아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고흥석류

고흥의 온화한 기후, 풍부한 일조량과 해풍 등 천혜의 자연조건 속에서 재배된 고흥유자·석류는 타지역 및 해외산과 비교했을 때 맛과 향이 월등히 뛰어난 고품질의 웰빙식품이며 명성에 걸맞게 유자·석류 전국 최대 생산지로서 각각 지리적표시 제14호, 제94호로 등록돼 관리하고 있다.

 


특히 고흥유자는 국내 소비는 물론 해외 각지로 수출되고 있으며 우리나라 전체 유자품목 수출량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송귀근 군수는 “오늘 수상은 고흥유자·석류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고흥유자·석류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사랑받는 웰빙식품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흥군은 고흥웰빙유자·석류 특구 지정, 1시군 1특화작목 육성 등 유자·석류 산업 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고품질 유자·석류 생산과 가공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456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