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모두 함께! 꿈찾GO! 행복JOB고!
  • 기사등록 2018-11-19 17:19:0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운영법인:목포YMCA)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알아보고 여러 가지 직업을 간접적으로 경험 해보면서 진로탐색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6회 진로페스티벌 ‘夢Key(꿈몽 열쇠Key: 꿈을 찾는 열쇠)’를 11.7(토)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문화공원에서 개최했다.

 

진로페스티벌 ‘몽키’ 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당기세요’ 청소년 위원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대해 고민하고 스스로 그 꿈을 그려나가는데 의의를 두었다.

 

이번 ‘몽키’ 프로그램은 모두 함께! 꿈찾GO! 행복JOB고! 란 주제로 청소년 밴드, RAP, 걸스힙합, 방송댄스, 보컬 등 청소년 문화공연 이 펼쳐 졌으며, 직업체험존, 학과체험존, 자기이해존, 안전체험존, 이벤트 존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수 있었으며 또한 전문 멘토들과 함께 자신의 꿈을 그려나가는데 길라잡이가 되었다.

 

또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발표하는 꿈 발표대회에는 총 12팀이 참가했고 태권도 관장, 유치원 교사, 작가, 약사, 한의사, 간호사, 조향사, 외과의사, 소프트웨어 개발자, 상담심리사, 정신과의사, 심리상담사, 역사선생님 등의 자신의 꿈을 PPT, 영상, 공연으로 자신의 꿈을 친구들 앞에서 발표했다.

 

꿈과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들은 꿈 발표대회 및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신들의 진로 고민도 상담과 함께 끼와 열정을 발휘하게 됨으로써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이번 진로페스티벌 ‘몽키’ 는 다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 구성과 직업인 멘토의 상담으로 진로에 대한 탐색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미래를 디자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진로상담, 직업체험, 대학탐방, 진로캠프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이 있거나 학교에서 진로탐색 활동이 필요할 경우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061-244-1318)로 연락을 주시면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407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