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군수 - 직원간 공감 인사 토론회 가져 -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 실현을 위해 공감·소통
  • 기사등록 2018-09-25 22:20:5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전남의 한 지자체가 직원들의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실현하기 위해 군수와 직원들과 토론회를 개최해 타 지자체들의 주목을 받게 됐다.

 

군수와 직원간 공감 인사토론회(이하사진/고흥군 제공)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1일 군청 우주홀에서 공직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7기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실현’을 주제로 공감인사 토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송귀근 군수가 직접 주재한 가운데 공무원 인사문제에 대한 사심 없는 대화를 통해, 민선7기 인사 기본방침을 소상하게 밝혔고, 토론회에 참여한 공무원들도 자유롭게 질문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됐다는 평이다.
  
<송 군수의 인사 기본방침>
▸소통하고 공감하는 인사▸투명하고 예측 가능한 인사 
▸능력·성과 중심의 인사 ▸기준과 원칙에 입각한 공정·합리적 인사
 
토론에 참여한 직원들은 “인사권자인 군수가 인사 대상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대화하고 토론하는 것은 보기 드문 사례”라면서 “군수가 인사권자라는 부담감 없이, 매우 친근했고 인사 전문가답게 속 시원한 대화를 했다”며 만족해했다.
 

송귀근 군수가 토론회를 주재하고 있다


송귀근 군수는 “과거의 잘못된 인사관행은 버리고, 공정하고 투명한 혁신 인사시스템으로 누구나 소통·공감할 수 있는 청렴인사를 정착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고흥군은 앞으로도 활짝 열린 인사상담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의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인사운영에 대한 개선의견은 면밀히 검토해 내년도 인사운영 기본계획에 적극 반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직원들은 지난 민선4~6기까지 원칙 없이 단행된 직원인사와는 완전 다르게 “공무원 인사와 관련해 단돈 1원도 받지 않겠다”는 송 군수가 자신의 선거공약대로 지난 7월 취임이후 단행한 46명의 승진과 함께 실시된 420여명의 대규모 인사에서 “그 약속을 지켰다”며 앞으로 열심히 노력만 하면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평가 받을 수 있다는 희망과 기대에 한껏 부풀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70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