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교육지원청, 학교혁신 사례 나눔 학교장 연찬회 개최 - - 따뜻한 리더쉽으로 변화하는 학교경영 의지 다져
  • 기사등록 2018-09-18 19:50:1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18일 고흥분청문화박물관에서 관내 유·초·중·고 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교육사업 안내와 청렴교육, 무지개학교 사례를 나누기 위한 연찬회를 개최했다.

 

학교장 연찬회(이하사진/고흥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무지개학교 사례 나눔의 발제자로 나선 박현희(영남초) 교장은 학생, 교직원, 학부모들이 서로 존중하며 협력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울여왔던 그 간의 노력을 진솔하게 이야기해 참가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특히 주 1회 교원 학습의 날을 운영해 교직원들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월 1회 학부모 상담의 날 운영을 통해 학부모들과 정례적인 소통을 강화한 점은 동료 교장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두 번째 사례 나눔 발제자로 나선 김홍렬(녹동중) 교장은 낮은 자세로 학생 및 교원과 소통 학생들을 변화시키고 교원의 자발성을 불러일으킨 점을 발표해 참가자들의 격려를 받기도 했다.

 

정길주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찬회에 참석한 박종오(남양초) 교장은 “학교장이라면 누구나 교직원들이 내 자식처럼 학생들을 가르치고, 내 집처럼 학교를 가꾸는 것을 꿈꾼다. 하지만 현실에서 실망하고 좌절하면서 조금씩 구성원과 분리되기가 싶다.”며 “앞으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과 격의 없이 대화하고 소통하면서 자율성을 길러주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한편, 정길주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구성원들과의 소통은 학교경영의 성패를 좌우하는 주요한 과제이다. 교장선생님들께서 민주적인 관리자 상을 정립하기 위해 부단하게 노력하시면 교원들의 자발적 참여가 생겨나게 될 것이다.”며 따뜻한 리더쉽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67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