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군, 농어촌민박업주 서비스 및 안전 교육 - 민박의 활성화로 군 관광산업의 활력 도모
  • 기사등록 2018-09-14 21:16:4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2일 민박업소와 농어촌 휴양마을 사업자를 대상으로 친절 및 서비스·위생·안전 등 3개 분야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송귀근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이하사진/고흥군 제공)

이번 교육은 친절 및 서비스 전문 정고은 강사를 초빙해 민박운영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실제로 필요한 서비스 방법들을 설명해 교육생의 이해를 높였으며, 위생교육에서는 음식료품 관리요령과 숙박시설 청결유지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또한 고흥소방서에서 주관한 안전교육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대처요령과 위험시설 점검, 응급환자 처치요령, 화재 초동진화를 위한 소화기 사용요령 등에 대해 교육했다.

 

송귀근 군수는 “농어촌민박은 ‘고흥 알리기’와 ‘고흥관광 활성화’에 많은 기여하게 되므로 민박사업자들의 차별화된 친절과 서비스는 지역의 첫 이미지를 알리는 고흥의 얼굴이며, 이는 군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큰 의미가 있음”을 강조하며 친절과 청결을 당부했다.

 

정고은 전문강사 가 친절 서비스 교육을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는 농어촌민박이 숙박과 농촌문화를 연계한 체험관광의 발전을 주도하는 6차 산업의 중심적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 농어촌민박이 군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교육은 농어촌 정비법 제86조의2 제2호와 도시와 농어촌 간의 교류촉진에 관한 법률 제7조에 의한 법정교육으로, 부득이 이번 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운영자는 타 시군에서 실시하는 민박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64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