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메르스 확진자 쿠웨이트-두바이 항공기 탑승객 중 확진환자 외 국내 입국자 5명, 이미 접촉자로 분류하여 관리 중 - 메르스 확진자 첫 비행기(쿠웨이트 출발 EK860) 탑승객 중 한국인은 확진자 … - 입국자 중 1명은 밀접접촉자, 4명은 일상접촉자로 이미 관리 중이며, 현재 …
  • 기사등록 2018-09-13 11:28:20
기사수정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메르스 확진환자가 탑승한 첫 비행기인 쿠웨이트 출발 비행기(EK860: 9.6 22:35) 탑승객 중 한국인은 확진자를 제외하고 6명으로 이중 5명은 국내 입국하였으며, 이들은 모두 한국인으로 확진환자 발생 초기부터 접촉자로 분류하여 관리하고 있음을 밝혔다.

 

1명은 확진환자와 동행한 직원으로 확진환자와 같이 두바이 출발 비행기를 통해 국내 입국하면서, 이미 밀접접촉자로 구분하여 관리 중이다.

 

* 밀접접촉자는 확진환자 또는 의심환자와 유증상기에 접촉한 자를 의미하며, 일상접촉자는 환자와 동일한 시간·공간에서 활동한 자 중 감염 노출 또는 접촉을 배제할 수 없어 모니터링과 관리가 필요한 사람을 말함

 

다른 입국자 4명 역시 확진환자와 동일 비행기로 입국하여 일상접촉자로 이미 분류하여 관리 중이다.

 

나머지 1명은 현재까지 국내에 입국하지 않은 상태로 지속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이 외, 확진환자와 근접한 좌석에 탑승한 탑승객* 중 외국인 20명은 국내 입국하지 않았다.

 

* 환자 탑승좌석의 앞뒤 3열 탑승객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63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금양,‘2024 부산 모빌리티쇼’통해 국내 최초 4695 원통형 배터리 장착 완성차 4륜구동 시연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