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 민원인 편의 중심으로 행복민원실 환경 개선 - 창구 미디어라인 및 민원안내보드 설치
  • 기사등록 2018-09-04 18:50: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민원실을 방문하는 고객 눈높이에 맞게 행복민원실 환경을 개선했다고 9월 4일 밝혔다.

 

민원실 정문을 들어서면 보이는 상단의 민원창구 미디어라인은 사무별로 형형색색의 산뜻한 바탕색을 입혀 창구를 찾기 쉽게 하였고, 창구별 빼곡한 컴퓨터 모니터 앞은 민원안내보드를 설치하여 민원안내사항을 알림은 물론 시각적으로 정돈된 느낌과 통일감을 부여하였다.

 

또한 민원인 편의용품 등의 위치를 알리는 천정 표찰은 크기와 색을 보완하여 재설치하고, 13번 창구인 장애인·임산부 등 전용상담 창구 바닥엔 스티커를 부착하여 한 눈에도 위치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행복민원실은 환경 개선과 더불어 민원인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부터 직장인 등 근무시간 내 민원서류 발급이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굿모닝 민원실(08:30분부터)을 운영하고, 화요야간민원실(여권업무 가능)운영, 양심우산 무료 대여서비스, 사회적 약자를 위한 여권 무료 배달제, 여권커버 제작 배부, 찾아가는 인허가 무료 상담소 운영 등 다양한 시책추진으로 군민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민원실을 방문하는 군민에게 친근하고 행복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직원 친절 역량 강화를 위해 매일 아침 근무 시작 전 건강스트레칭과 마음을 움직이는 고객응대, 불만 고객 응대 방법 등의 내용이 담겨있는 친절 방송을 시청하여 친절 마인드를 향상시킴으로써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구충곤 화순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이 행복한 명품 화순을 위해 군민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책 개발을 주문하였고, 군민과 소통하여 작은 불편 사항이라도 해결에 최선을 다하도록 당부하였다. ”

 

군은 “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군민 모두가 공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창의적인 시책개발로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55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