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이 역점 추진 중인 화순군민복합실내문화체육관 건립 사업이 2009년 7월 완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 중에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사업타당성 용역을 마치고 9월중에 건설사업관리 용역업자 선정한 후 시공자 선정을 위한 턴키입찰 제안서를 작성 2008년 상반기에 건물을 착공하게 된다.
화순군은 대도시 광주주변의 도농 복합 지역으로 도시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지만 문화향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형편이다. 따라서 군민복합실내체육관이 완공되면 전국 규모의 문화체육 행사는 물론 군민들의 다양한 문화향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문화체육공간으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총 사업비 330억원의 확보를 위해 문화관광부 및 기획예산처를 방문하여 2008년 균특예산으로 833백만원을 확보하였으며 2009년에는 5,767백만원을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화순군민복합실내문화체육관은 연면적 15,000㎡ 규모에 체육관, 문화예술회관, 문화의 집, 도서관 등이 들어섬으로써 지역의 문화생활 수준과 군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예향의 화순 이미지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국 단위의 대규모 체육 행사 등을 할 수 있는 공간 확보로 지역 홍보 효과에도 큰 성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