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대, 지역과 함께하는 홍보대사 하계 역량강화 연수 개최
  • 기사등록 2018-08-27 19:27: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고민근 기자]국립목포대학교는 지난 8월 24일(금)부터 25일(토)까지 1박 2일간 담양군 일원에서 홍보담당자 및 홍보대사 등 21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역과 함께하는 2018학년도 홍보대사 하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하계 역량강화 연수는 먼저 교내 교육으로 도림캠퍼스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초청 특강 ‘알레르기성마음 사용설명서-나는 왜 (마음) 아프다고 말하지 못할까?’(김대호 작가) △담당자 특강 :‘목포대 SNS매체 홍보 현황 및 활성화 방안’(목포대 안승진 홍보팀장) △2018년 상반기 홍보대사 활동 결산 및 하반기 담당업무 교육 등으로 진행했다.

 

특히 집중적인 소양 및 업무 교육을 통해 홍보대사 개인 역량강화는 물론 본부와의 소통의 장 마련으로 대학 홍보 경쟁력 강화라는 뜻깊은 성과를 거뒀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죽녹원, 서원 벽화마을, 담양 추억의 골목 및 추월산 용마루길 트레킹 등 담양군 일원의 역사?문화 탐방을 통해 우리 지역의 이해를 높이고 지자체가 실시하고 있는 문화관광 홍보행정의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함께 진행했다.

 

목포대 안승진 홍보팀장은 “지역과 함께하는 이번 연수를 통해 홍보대사 학생들이 우리 지역을 이해하고 사랑하며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홍보대사가 목포대 학생을 대표하는 리더 그룹이자 또 하나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 홍보대사는 2002년 신설된 이래 현재까지 14기째를 맞고 있으며‘들해솔(가득 든 해와 소나무)’이라는 애칭으로 불려지고 있다.

 

또한 이들은 대학 홍보의 젊은 리더로서 각종 대외행사 의전, 입시홍보, SNS매체 및 영상 홍보 등 다양한 영역에서 목포대를 알리는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49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