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겨울철 장흥은 웰빙해산물로 넘쳐난다. - 청정해역에서 만나는 매생이, 굴(석화), 키조개 등
정남진 토요시장, 정…
  • 기사등록 2007-12-04 07:23:00
기사수정
 
『정남진 장흥』에는 겨울철인 요즘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맛좋은 해산물로 넘쳐나고 있다.

득량만을 끼고 있는 장흥의 해산물은 고영양식품으로 다양한데 대덕읍 옹암 등지의 천연갯벌 속에서 햇빛과 바닷물로 키워지며 전국 생산량의 6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매생이.11월 말부터 이듬해 3월 초까지 겨울철에만 생산되는 매생이는 무기염류와 비타민 A·C 등이 풍부하고, 어린이 성장발육과 골다골증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장흥지역의 모든 식당은 매생이탕이 밑반찬으로 나올 정도이다.

또한 ‘바다의 우유’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석화(굴)..

각종 비타민과 칼슘, 단백질 등 영양소가 다량 함유돼 있으며, 각종 유기물질이 많아 빈혈은 물론 다이어트 식품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남진에 가면 12월부터 바닷가 포구마다 하우스 굴구이로 제법 많은 사람이 북적인다. 안양 율산, 용산 남포, 관산 죽청에서 대덕 옹암까지 정남진 해안가를 타고 석화구이집만 30여곳이 넘는다.

그 외에 사철 우리의 입맛을 당겨주는 키조개, 김, 쇠미역, 바지락, 꼬시래기 등 장흥에서 생산되어 현지에서 바로 그 맛을 즐길 수가 있으며 그 맛이 뛰어나고 최고의 영양식품으로서 많은 이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모든 해산물을 매주 토요일 정남진 토요시장에 가면 한꺼번에 만날 수 있다. 장흥의 깨끗한 자연환경에서 생산되는 지역특산물과 청정해역에서 생산되는 싱싱한 해산물을 현장에서 가격 흥정도 하면서 직접 맛보고 즐길 수 있다.

토요시장은 해산물뿐만 아니라, 무공해 식품인 표고버섯, 느타리를 비롯하여 한우 등 친환경농산물이 도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하여 장흥에서 생산되는 177개 품목의 무공해 농․수․특산물을 인터넷에서 주문하고 살 수 있도록 정남진 장흥몰 www.okjhmall.com 사이버 시장도 운영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