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주청소년꿈키움센터, 2018학년도 하계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 운영
  • 기사등록 2018-08-09 19:17: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 법무부 전주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황남례)는 2018년 8월 7일부터 3일간 도내 초․중등 교사 24명을 대상으로 하계 학교폭력예방 교원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과정 및 교사의 역할, 학교폭력 가․피해학생 상담기법, 학교폭력 가해학생 보호자교육 등 문제발생 시 적용 가능한 연수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전주지방검찰청 소년담당 최대호 검사의 ‘소년사건 처리절차’ 특강과 보호처분을 받은 비행청소년을 교육하는 소년원· 보호관찰소 현장 견학을 통해 소년사법 처리 절차를 실질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는 “학교폭력의 실상에 대한 심각성을 알게 되었고, ‘소년사건 처리절차’에 대한 검사와의 대화시간과 소년 보호기관 방문은 현장감 있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연수과정에 만족감을 표했다.

 

황남례 센터장은 “전주청소년꿈키움센터는 전라북도교육청의 특수 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학교폭력예방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안에 대해 대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연수교육을 실시해 나갈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전주청소년꿈키움센터는 학교·검찰·법원 등에서 의뢰된 지역사회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전문교육과 체험위주의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의법정, 장애체험, 진로체험 등 1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39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