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염병관리사업 3년 연속 전국 우수 보건소 선정
  • 기사등록 2007-12-04 04:17:00
기사수정
 
해남군은 보건복지부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전염병관리사업 종합평가결과 ‘05년 우수군, ’06년 전국 최우수보건소에 이어 ‘07년 전국 우수군 보건소로 연속 3년간 선정되어 기관표창 수상을 받는 큰 영예를 얻게 된 것이다.

보건복지부에서는 ’07. 11. 29~11. 30까지(2일간) 경남 창녕군 부곡하와이에서 전국 보건소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등 1,000여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2007년도 전염병관리사업 종합평가보고회를 갖고 해남군 보건소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과 함께 유공공무원(보건소 간호7급 조미경) 1명이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을 받는 성과를 거양하였다.

해남군이 이처럼 3년째 최우수군에 이어 우수군으로 선정된 것은 수인성전염병, 비브리오패혈증, 가을철열성질환 등 각종 전염병에 대한 예방사업 교육 및 홍보 등 다각적으로 전개하였고 특히, 전염병감시체계를 위한 의료기관등을 통한 철저한 모니터링으로 환자관리 등 조치에 신속히 대처한 결과이다.

또한, 하절기 방역 소독은 마을주변뿐만 아니라 취약지 224개소를 중심으로 집중 실시함은 물론, 동절기 유충구제에 이르기까지 일본뇌염모기 등 위생해충박멸에 주력하였으며 영․유아등 각종 예방접종 39,480건에 대해서 적기 실시함으로써 완전접종에 만전을 기하는 등 전염병관리사업에 혼혈을 기울여 왔던 결과로써 이는 군 보건소장(김충재)을 비롯한 예방의약담당부서 등 전 직원들이 각고의 노력끝에 얻은 결실이라 평가되어진다.

앞으로도, 동절기 수인성 전염병발생 예방을 위한 집중시설에 대한 수질검사 실시 및 위생점검 등을 실시하고 조류 인플루엔자 등 전염병 안전망 확보를 위해 긴장을 늦추지 않도록 전염병대응태세를 보다 더 공고히 할 것을 다짐하면서 전염병사업에 전력투구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