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원시여성문화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지정
  • 기사등록 2009-06-19 20:29:50
기사수정
 
남원시여성문화센터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직여성 등 구직 희망 여성에 대한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해 여성부의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에 참여하여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정읍시 여성문화관과 함께 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추가지정 받게 되었다.

앞으로 여성문화센터가 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지정됨에 따라 직업상담과 취업설계사가 구직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직접 찾아가 진로와 취업상담을 하여주고 필요한 직업교육을 시켜 취업처로 연결하여 주게되며.

구직활동증진으로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구직자들에게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어 취업촉진,직업설계에 도움을 주게된다.

또한 주부인턴제를 실시하여 장기간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직장체험을 통하여 구직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시켜 취업을 용이하게 하고 일과가정을 양립할 수 있도록 저렴한 반찬제공과 아동보육지원서비스 등 복지서비스까지 여성들의 취업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게 된다.

여성부에서는 상반기에 50개소의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는 바, 이번에 22개소를 추가 선정하여 하반기 7월부터 본격적으로 구직상담에서 취업사후관리까지 종합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앞으로 남원시 여성문화센터는 남원지역에서 필요한 여성전문인력을 개발하는 교육뿐 아니라 여성들의 일자리를 알선하는 창구로서의 역할도 함께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