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의 소망 자립의 꿈이 영그는 곳, 여수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 기사등록 2018-07-23 17:44:2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 2017년 여수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에서 주최하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최*연은 작년 11월부터 한국병원 식당에서 근무 중이다. 처음에는 일의 순서와 방법에 대해 어려움이 있었으나, 현재는 본인의 업무를 맡은바 성실하게 잘 해내고 있다고 전해왔다.

 

최*연은 고등학교 졸업 후, 장애인합지원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던 취업준비반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자신이 일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되었고, 체력단련 등을 통해 체중감량을 하여 외모에 대해 자신감을 갖게 된 것도 취업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자신의 취업으로 인해 가정에 조그마한 보탬이 될 수 있다는 것에 행복감을 느끼고 있다고 했으며,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일해서 가족들이 편안하고 단란하게 지낼 수 있는 넓은 집으로 이사 가는 것이 자신의 꿈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여수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최종순 센터장은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들을 직접 찾아가고 발굴하여 그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데 일조하게 하며 그들의 욕구와 당면 과제를 그들의 눈높이에서 원스톱으로 해결토록 하는데 여수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가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여수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는 취업지원(취업훈련교육, 취업준비반, 취업알선, 취업박람회), 상담콜센터사업(콜상담, 희망로드, 맞춤형클린솔루션), 심리상담(개인, 진로, 방문, 미술심리, 가족, 집단상담), 사례관리, 창업지원(창업교육, 창업컨설팅, 창업훈련)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 대표번호: 061-807-4242 화상전화: 070-8983-0015

* 주 소: 여수시 만성로 173 여수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1층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328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