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 행복한 노후 정신건강교실 운영 - 마음의 다독임 행복의 큰 울림
  • 기사등록 2018-01-26 17:36: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 기자=무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6일부터 지역주민의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경로당, 보건진료소, 무안읍 장애인협회 사무실 등 13개소 35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노후 정신건강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행복한 노후 정신건강교실은“마음의 다독임 행복의 큰 울림”라는 주제로 자살위기 극복방법, 노인의 고독감·우울증, 생활 스트레스 관리방법, 자살예방 게이트키퍼 교육, 생명 존중 자세와 정신건강에 대한 교육 등으로 삶의 소중함을 깨닫고 행복지수를 높여 자살률을 낮추기 위함이다.

 

한편 무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위기 상담전화(1577-0199)를 연중 운영해 정신건강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조기발견해 정신질환의 만성화를 예방하고자 사전예약을 통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3월부터는 매주 화, 목요일에는 중증 정신질환자를 대상으로 “행복 주간 정신건강증진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교실은 운동, 음악, 미술치료 뿐만 아니라 질환에 대한 이해와 약물요법 정보제공 등 회복지향 프로그램으로 재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정신 질환자에 대한 편견해소로 정신질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자살예방사업을 통한 행복한 무안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202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주)국민, 장학금 기탁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