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연제구, 건강가정지원센터 개소 - 건강가정구현을 위한 서비스 실시
  • 기사등록 2009-05-01 09:13:00
기사수정
연제구 건강가정지원센터가 배산 작은도서관(구 연산6동 주민센터) 2층에 설치되어 4월 30일 개소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최근 경제사정 악화로 인해 가족기능이 약화되고, 해체되는 가정이 늘어나는 등으로 가정의 건강성 강화가 더욱 필요한 현실에서 건강성 강화를 위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가정지원센터가 개소되어 가정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연제구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연면적 183.68㎡ 규모로 전화상담실과 면접상담실 및 자료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연제구에서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하여 운영한다.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정해체를 예방하고 건강성 강화를 위한 ▲ 이혼 전.후 부부상담, 자녀문제 등 가족관련 상담 ▲ 생애주기별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운영 ▲ 가족봉사단 및 가족친화 문화프로그램 운영 ▲ 아이돌보미 지원사업, 한부모.조손가족 등 생활안정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아이돌보미 지원사업’이란 양육자의 야근, 출장, 질병 등으로 일시적이고 긴급한 돌봄이 필요한 가정에 전문교육과정을 이수한 아이돌보미가 가정으로 찾아가서 아동을 보살펴 주는 제도로써 서비스 대상은 3개월에서 초등학생까지이며 임시보육과 놀이활동지원 및 아동 학습을 보조해주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용료는 저소득 가정(전국가구 평균소득 50% 수준, 4인기준 196만원이하)의 경우 1,000원, 그 외에는 1시간당 4,000~5,000원으로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216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